통신단절은 발전왕 모니터링(RTU)이 인터넷 또는 서버에 접속이 끊긴 상태를 말합니다.
따라서, 통신단절이 발생하면 현장 확인이 필요합니다.
발전소 상태가 '통신단절'일 때 조치 및 확인 방법 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.
1. 발전소 차단기 확인 : 발전소의 차단기 이상 여부를 현장에서 확인합니다.
→ 차단기가 내려가 있을 경우 차단기를 올린 후 모니터링 장비를 확인 합니다.
2. (유선 RTU 사용 시) 인터넷선(LAN 케이블) 확인 : 연결된 인터넷선(LAN 케이블)을 재연결 시도하여 이상 여부를 확인 합니다.
3. (유선 RTU 사용 시) 통신모뎀 확인 : 재연결 시도 후에도 지속하여 문제 발생 시 통신 모뎀을 확인합니다.
※ 주요 점검 사항 : 통신 모뎀 OPT 색상 정상, RTU 연결 LED 정상 여부
→ 위 사항 점검 결과 통신 모뎀에 문제가 있을 경우 통신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4. 현장 사진 카카오톡 회신 또는 A/S 전화
→ 1~3번 확인 이후에도 문제 발생 시 통신모뎀(유선 RTU 사용 시) 및 RTU 기기 화면을 아래와 같이 촬영하여 사진을 엔라이튼 카카오톡(바로가기)으로 보내주세요.
→ 또는 현장에서 전화 (A/S 연락처 : 02-6931-1429) 주시면 상세히 조치도와드리겠습니다.
[사진 촬영 매뉴얼]
- 모니터링(RTU) 기기 : (1) RTU 전면 화면, (2) 통신선 연결부
- 통신모뎀 : (1) LED 불이 들어오는 부분
(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이미지이며, 실제 통신모뎀과 다를 수 있습니다.)
※ 관련 추천글 : 업데이트된 발전왕 발전여지도 완벽 정리 - 필터링 기능부터 발전왕 TOP10 발전소 상세 정보까지 확인 가능!
▷ 엔라이튼 카카오톡 채팅방 바로가기 (또는 카카오톡 채널 '엔라이튼' 검색)
▷ 엔라이튼 발전왕 모니터링(RTU) A/S☎ : 02-6931-1429 (평일 10:00 ~ 18:00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