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(발급) 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.
1. 홈택스에서 사업자로 로그인 후 [조회/발급] 메뉴의 [발급]에서 [건별발급]을 클릭합니다.
2. 공급받는자란의 [등록번호]에 거래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[확인]을 클릭합니다.
3. 사업장이 여러 개인 경우 기존에 안내 받은 [종된사업장일련번호]를 확인한 후 [선택]을 클릭합니다.
4. 세금계산서 발행(발급) 내용을 정확하게 입력합니다.
4-1. 안내 받은 이메일 주소를 공급받는자란의 [이메일]에 정확하게 수정 입력합니다.
4-2. 공급한 거래 날짜를 [작성일자]에 입력합니다.
4-3. 품목란에 안내 받은 내용을 정확하게 입력합니다.
- [일] : '작성일자(거래일자)' 기준의 일자를 입력합니다.
- [품목] [규격] [수량] : 안내 받은 내용을 입력합니다. (ex. 품목 : 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, 규격 : REC, 수량 : 100)
- [단가] : 안내 받은 '단가'를 입력합니다. (별도 안내 받지 않은 경우 공란으로 둡니다.)
- [공급가액] : 안내 받은 '공급가액'을 입력한 후 [계산]을 클릭 후 확인하면 세액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.
4-4. 내용을 최종적으로 확인한 후 [발급하기]를 클릭합니다.